길가면서 담배피는 사람 뒤통수 때리기 캠패인

|


아마 거의 모두가 느끼는 것일 겁니다. 사람이 붐비는 거리에서 담배를 피우면서 걸어가는 사람들이 주는 피해에 대해서....  어떨결에 그런 사람 뒤에서 걷게 되면 맡기 싫은 담배냄새를 맡게 되는 것은 물론이고 재수없으면 댐배재에 얼굴을 맞거나, 새로산 옷에 불똥이 튈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담배피우면서 걸어가는 걸로는 부족한지 담배재를 탁! 탁! 털어가면서 걷더군요.  
그 사람들에게 정말 묻고 싶습니다. 자신의 행동이 다른 사람들한테 얼마나 피해를 주는지 모르고 그러는 건지
알면서도 그냥 안면몰수하고 그러는 건지.... 피해를 받는 사람들이 계속 참고 참고 하면 그 사람들은 더 당당하게 길가면서 담배를 피고 재도 떨고 불똥도 날리겠죠. 


저는 4천 7백만? 국민들에게 하나의 캠패인을 제안합니다. 

그건 바로  '사람많은 길거리에서 담배 피면서 걸어가는 인간 뒤통수 때리기'

제 생각에 전 국민의 10%정도만 참여해도 캠패인의 효과가 있을 꺼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 담배피면서 걷다가 왠 괴한에 의해 뒤통수를 맞았고 정신을 차릴 겨를도 없이 괴한은 인파속으로 사라졌다(누가 때린지 모르게 할 수 있는 것도 주변 시민들의 암묵적인 협조가 있어야 가능 하겠죠.) 고 소문이 나면 길거리 흡연자들도 조금 씩 주위를 의식하게 되고 언젠가는 거리 환경이 보다 쾌적해 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And